디지털 PCR은 유전자 분석에서 높은 정확도와 민감도를 제공하는 핵심 기술입니다. 이중 Bio-Rad의 droplet digital PCR(ddPCR)은 시료를 2만 개의 droplet으로 분할해 개별적으로 PCR을 수행함으로써 절대 정량을 가능하게 합니다.
그러나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얻으려면 표준화된 기준에 따라 실험을 설계하고 수행해야 합니다. 이를 위해 제안된 dMIQE 가이드라인은 ddPCR 연구의 품질과 재현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이번 웨비나에서는 dMIQE 가이드라인의 핵심 내용을 정리하고, Bio-Rad ddPCR 장비를 활용한 실험 설계부터 데이터 분석까지의 적용 사례를 통해 연구자들이 바로 실험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.
*dMIQE 2020 가이드라인:
dMIQE 2020은 Huggett, Jim F. et al.이 Clinical Chemostry(2020)에 발표한 논문 “The digital MIQE guidelines update: Minimum Information for Publication of Quantitative Digital PCR Experiments (dMIQE2020)” 에서 제안된 가이드라인입니다. 이 지침은 디지털 PCR(ddPCR) 실험의 설계, 수행, 분석, 보고 전 과정에서 데이터의 투명성(transparency), 정확성(accuracy), 재현성(reproducibility)을 확보하기 위한 표준화된 기준을 제시합니다.
![]() |
|
안내사항